글제목   컬러로 건강을 지키는 욕실-화장실의 방위별 인테리어
작성자   네스트admin@도메인. 등록일 2009/04/28 11:49:39 조회수 4868
첨부파일    
1.동쪽 욕실과 화장실
타월이나 소품을 방위의 행운색인 빨간색으로 사용하면 건강한 기운이 상승한다.  바닥 색상은 빨간색 혹은 청색 타일이나 합성수지로 한다.  검정색 변기나 세면대는 동쪽의 기운을 저하시키므로 금물이다.

2.동남쪽 욕실과 화장실
바닥재는 무의가 있는 타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벽과 천정은 따뜻한 색의 꽃무늬나 줄무늬가 길하다.  변기는 분홍색, 베이지색이 좋다.  타월, 슬리퍼, 매트 등 소품도 꽃무늬가 있는 녹색 또는 연두색 제품을 사용한다.

3.남쪽 욕실과 화장실
남쪽은 차가운 계열의 색으로 통일하는 것이 좋다.  변기는 흰색, 연두색, 청색 계열로 선택한다.  바닥이나 벽, 천장의 색상도 차가운 계열의 색이 좋다.  다만 단조로움을 피하기 위하여 휴지걸이 등 작은 장식품에 빨간색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은 무난하다.

4.남서쪽 욕실과 화장실
내부는 흰색이나 옅은 살색으로 통일한다.  녹색식물을 놓거나 꽃 그림을 거는 것도 좋다.  무엇보다 환기에 신경을 써야한다.  원하는 것이 있을 때는 타월을 어두운 색상으로 바꾸고 종교적 상징이 있는 그림을 건다.

5.서쪽 욕실과 화장실
내부 색상은 흰색, 문홍색, 아이보리 등의 옅은 색으로 마감한다. 바닥 역시 흰색 계열의 인조대리석 소재가 좋다.  벽과 천장은베이지 계열로 하고 타월과 소품은 짙은 브라운이나 연두색을 사용한다.

6.서북쪽 욕실과 화장실
내부에 나무 색상의 장식품을 포인트로 사용한다.  벽 타일은 물이 많이 다는 데까지 연두색 계열로 마감한다.  변기와 세면대는 진한 색상을 사용하고, 매트, 슬리퍼, 변기커버는 연두, 아이보리색으로 통일하는 것이 좋다.

7.북쪽 욕실과 화장실
변기는 흰색, 아이보리색이 좋다.  변기 맞은편에 화사한 그림이나 꽃 그림을 거는 것이 좋다.  벽과 천장은 난색 계열로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매트와 슬리퍼 역시 따뜻한 색상이나 화사한 꽃무늬가 좋다.

8.북동쪽 욕실과 화장실
내부 색상은 베이지색이나 아이보리색, 흰색으로 하는 것이 좋다.  바닥, 벽, 천장 역시 밝은 색상이 좋다.  슬리퍼나 매트, 타월도 같은 색상으로 하고 꽃을 장식할 때는 노란색, 빨간색 등의 강렬한 색으로 한다.


** 욕실-이것만은 꼭 지키자!
-금속부분을 반짝반짝 빛나도록 닦아 놓으면 재물운이 좋아진다.
-세면대에 때가 끼면 체면과 신분이 깎인다.
-샤워커튼, 목욕타월 등은 제대로 건조시킨다.
-욕조에 물을 받아놓은 채 밤을 새우면 구설수가 생긴다.
-목욕 매트를 자주 세탁하지 않으면 컨디션이 저하된다.

** 화장실-이것만은 꼭 지키자!
-환기가 되지 않으면 매우 흉하므로 환기에 신경쓰도록 하자.
-매트가 있다고 슬리퍼를 사용하지 않으면 흉하다.
-내부가 지저분하면 사생활이 문란해진다.
-변기커버가 더러우면 건강이 나빠지므로 수시로 세탁한다.
-조명기구의 불이 켜지지 않으면 운이 나빠진다.

출처: 이상인著 <나만의 별자리 풍수인테리어>
▲ 이전글
KBS뉴스-장마철 천식 환자 ↑…호흡기질환 비상!
▼ 다음글
낯선 곳에서 행운을 낚는 소품 풍수 컨설팅


  |   회사소개   |   전시장오시는길   |   견적의뢰   |   고객게시판   |   카달로그보기   |